본문 바로가기

헬스/식단

다이어트 식단 맛나게 무봤나!

안녕하세요 비스트몬 진마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다이어트를 하며 먹고있는 식단 만들기에대해 공유하고자합니다!

 

우선 저는 현재 다이어트를 진행중이며 재료를 사서 거의 집에서 만들어먹는편입니다.

 

저는 운동을병행하며 다이어트할때는 왠만하면 집에서 요리를 해서 먹는편입니다.

 

현재 시중에 가공닭가슴살을 많이 팔지만 저는 생닭을 요리해먹는걸 선호하는편이에요

 

 

 

그러면 섭취하는 대략의 매크로마이크로를 알수있기때문이죠 

 

여기서 

매크로란 Macronutrients 를 말하며 저희가 평소섭취하는 큰 영양성분, 즉 단백질,탄수화물,지방을 뜻합니다,.

 

그리고

마이크로는 Micronutrients를 말하며, 단백질,탄수화물,지방을 제외한 나머지 비교적 작은 영양성분 즉 칼슘,나트륨,칼륨,인,철 아연 등을 뜻하죠

 

 

우선 저는 하루에 베이스로

단백질 200g

탄수화물200g

지방 20g~30g

정도로 먹고있습니다

 

주로 단백질은 틸라피아생선과 닭가슴살 위주로 먹고있고

탄수화물은 오트밀과 고구마로 먹고있습니다

 

지금은 다이어트 초기라 매크로에만 큰신경을쓰며 다이어트를 진행중입니다.

 

 

서론이 너무길었네요...

 

본론은

 

오늘 제가 닭가슴살을 맛있게 요리해 먹는법을 공유하려합니다

 

본격적인 요리에앞서

준비물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준비물: 닭가슴살, 쓰리라차소스, 스테비아가루, 다진마늘, 간장, 땅콩버터, 파, 파슬리가루

 

일단 저는 하루먹을 닭가슴살을 재워두는편이기에

단백질 200g을 맞추려면

닭가슴살이 1덩이에 단백질 대략 25g

그래서 닭가슴살 8개를 준비해요

 

 닭 4마리가희생하네요....ㅜㅜ

 

그러고 마구마구 잘라줍니다

닭가슴살 8개 

 

 

 

그리고

쓰리라차 3스푼

간장3스푼

스테비아2스푼

다진마늘1스푼

땅콩버터1스푼

파슬리가루 한꼬집

물반컵(종이컵기준)

 

이모든것을 넣고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양념장이 완성되었다면

 

미리 썰어두었던 파와 함께 버무려주세요!

 

그러면 끝!!!

 

그다음은

냉장고에 재워진 닭을 먹을량만큼 덜어서 구워주시면됩니당~

 

냉장고에 오래두면둘수록 맛이잘베겠죵

 

하지만 저는 당장 배가고파서 바로 구워 먹을랍니다ㅎㅎ

 

요녀석( 스프레이오일 0Kcal)을

 

후라이팬에다가 골고루 도포해주세요

 

도포량은 

치~이~이~이~이~이~익 2초정도..

그러고 쉐킷쉐킷하면서 골고루 구워주시면 됩니다! 쉽죠?

굽기는 개인에 취향에 맡기겠습니다~ㅎㅎ

 

너무 쎈불에 오래꾸우면 타니깐 조심하세용

 

다구워진 닭을 미리세팅된 고구마와함께냠냠~~

맛은 보장합니다!!

진짜 닭갈비맛나요 땅콩 싫어하시는분들은 땅콩버터만 빼서 드셔도맛있어요

 

요리해서 바로먹으면 맛있으니 왠만하면 바로 드세요!!

 

식으면 닭가슴살이 퍼석퍼석해져요ㅜㅜ

 

 

다음엔 퍼석해진 닭가슴살 생기불어넣어서 맛있게 먹는법도 공유해드릴께요!!

 

이상 비스트몬 진마이 였습니다

 

다들 맛있게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시와요~~~

 

 

'헬스 > 식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닭가슴살 현미 볶음밥 #다이어트#식단#몸매관리  (0) 2021.05.11